Posts

Showing posts from September, 2022

홍콩에서 등산 - 성문 저수지(Shing Mun Reservoir)

Image
    길이 : 9.5km 소요시간 : 약 3시간 난이도 쉬움 가는 방법 : MTR Tsuen Wan 역 B1번 출구에서 Castle Peak Road의 다리를 건너 Shiu Wo Street까지 걸어가서 82번 미니버스를 타면 Shing Mun Reservoir Walk가 시작되는 곳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종점이라고 생각하시고 사람들 다 내릴때 내리면 됩니다. 딱 봐도 등산복 차림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ㅎ 여러명이라면 택시를 타도 좋습니다. 60달러 정도 나왔습니다. ​ 성문 저수지는 Tsuen Wan MTR station에서 가서 3시간 동안 한 바퀴 걷는 코스가 기본이지만, 타이포에서 출발해서 성문 저수지로 오는 코스도 4시간 정도이고 난이도는 쉬운 편으로 이코스 저코스로 자주 애용하는 하이킹 코스입니다.

홍콩에서 배울 수 있는 저렴한 광동어(캔토니스)수업 - VTC

Image
https://www.vtc.edu.hk/vec/intro_eng_em.html VTC는 홍콩 정부 지원을 받는 과정으로 외국인들을 위한 광동어 수업도 진행을 합니다. 외국인을 위한 광동어 수업은 영어로 수업이 이루어져요~ 일반 사설 학원에 비해 많이 저렴하고, 수업의 퀄리티가 높은 편입니다. 또한 수업 일수를 채우고 중간고사 기말고사에서 일정 점수가 넘으면 수업료의 70%였나?80%였나?를 돌려줬습니다. 그 만큼 수업 과정도 많이 타이트한 편이에요~ 숙제도 많고 진도도 빠르고(성조랑 발음기호 배우고 그 다음부터는 진도 막 나가요 ㅎ) 시험도 범위가 넓고 선생님들도 대충 넘어가지 않습니다. 특히 출석 체크는 칼이고 어떤 선생님은 지각도 안 봐주고 다 체크를 했었어요. 하지만 그만큼 짧은 시간안에 일상 생활 가능한 정도의 광동어를 배우는 데는 좋은 코스입니다. 2022년 9월 현재 접수를 받는 수업은 없으나 자주 스케쥴 확인하면서 접수일을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수업도 다양하고 꾸준히 수업이 있었는데, 최근에 많이 줄었더라고요~ 아무래도 코로나 영향인것 같습니다~

홍콩 등산 원숭이산 - Kam Shan Country Park(monkey hill)

Image
홍콩 등산 - Kam Shan Country Park monkey hill(원숭이 산이라고 불린다) 너무 예뻐요.........하지만 다시는 안 갈래요...... 그러면 안 되는데 원숭이한테 먹이 주는 사람들이 있고 원숭이가 모여드니 너무 무서워요..... 만화속의 원숭이는 작고 소중하지만, 실제로 영접한 원숭이는 모여 있으니 너무 무섭다. 그리고 뭔가 나의 느낌이겠지만, 성문 저수지의 원숭이와는 다르게 이곳의 원숭이들은 좀 싸나워 보인다. ㅠ 참고로 멧돼지도 보았습니다.... ​ * 가는방법 : Lai chi Kok MTR 역 A 출구에서 Cheung Sha Wan plaza뒤에 있는 버스 정류장에서 72번 버스를 타고 Shek Lei Pui Reservoir에서 내립니다. 거기에서 왼쪽으로 Kam Shan Country Park , Golden Hill Road로 들어갑니다.

홍콩 휴대폰 케이스 브랜드 - 케이스티파이(casetify)

Image
  https://www.casetify.com/ko_KR/ ​ 홍콩에 있는 휴대폰 케이스 판매점입니다. 집 근처에 있어서 항상 보는데 가격이 많이 사악해요 ㅎ 홍콩달러로 500~700달러대, 현재 환율로 10만원 내외인데도 매장에는 항상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기본적으로 튼튼한데 디자인도 예뻐서 그런 것 같습니다. 예전에 한때 휴대폰 케이스 꾸미기가 엄청 유행을 했는데, 이 브랜드는 기본 디자인도 예쁘지만 본인이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즈도 가능하거든요~ 가성비보다는 가심비 만족도가 높은 상품 같아요~ 오프라인 매장도 있고 온라인 구매도 가능하네요~ 영희는 저기 서 있는지 오래됐는데 잠깐 서 있다 없어질 줄 알았는데 아직도 있는것이 참 반갑습니다~ ​ ​ #휴대폰악세사리 #휴대폰케이스 #아이폰14케이스 #아이폰케이스 #휴대폰케이스맞춤 #케이스커스터마이즈 #홍콩일상 #홍콩살이 #홍콩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