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에서 걷기 좋은 길 - 남상와이 습지(Nam Sang Wai Wetland)






며칠 전 남상 와이 습지공원(Nam Sang Wai wetland)을 걸었습니다.
저처럼 걷는 사람도 많지만 원래 남상 와이는 자전거 길로 유명합니다.
윤롱역(Yuen Long MTR station)에서 출발해서 15분 정도 걸으면 남상 와이 입구에 도착하고, 거기에서 배를 탑니다.
작은 개천 같은 게 있는데 거리는 5m 정도, 배를 타는 시간은 10초 정도입니다.
사람 한 명당 7 홍콩달러(1,200원 정도)이고, 자전거를 실으면 1 홍콩달러 추가입니다.
배에서 내리면 걷기 좋은 흙길과 나무 수풀이 나옵니다.
반대편에서 자전거 타고 오는 사람들도 있고 한쪽터에는 가족단위로 자리 잡고 앉은 사람들도 보이고
웨딩사진을 찍는 커플도 보았습니다.
저 멀리 중국 심천도 보이네요.
그렇게 습지를 통과하는데 천천히 걸었더니 40분 정도 걸립니다. 습지 반대편으로 나오면 본격적으로 자전거길입니다.
자전거들이 쌩쌩 지나가네요, 그들에게 방해가 되지 않기 위해 인도로 얌전히 걷습니다.
이 길의 이름은 남상 와이 로드(Nam Sang Wai Road)이고 습지를 따라 걷습니다.
습지에 백로가 많이 보입니다. 홍콩에 습지나 자연관리는 참 잘하고 있는 거 같아요.
천천히 50분 정도 걸으니 자전거 빌려주는 가게가 나옵니다.
처음 출발점인 윤롱역에 다 왔습니다.
이쪽에서 출발해서 다시 돌아오면 굳이 배를 타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저 1인당 1,200원짜리 배를 타면서 동거인이 계속 이 10초 가는데 1,200원이라는 게 믿기지 않는다.
깊이도 깊지 않아요 성인 무릎이나 허벅지 정도 될 거 같은 느낌이 라거 여기 원래 징검다리라도 있는데 뱃사공이 없앤 것이 분명하다고 혼자 계속 분노하네요 ㅎ

*남상 와이(Nam Sang Wai)는 홍콩 신계지 산틴(San Tin)의 습지 지역으로 윤롱(Yuen Long) 북쪽에 있습니다.
생태학적으로 중요하다고 여겨지며 철새들의 쉼터 역할을 합니다. 특히 주말에 인기 있는 휴양지이기도 합니다.

*남상 와이(Nam Sang Wai) Ferry 타고 가는 방법 : MTR 윤롱(Yuen Long)역 G2 출구에서 10분 거리에 있는 윤롱카우후이 로드(Yuen Long Kau Hui Road)를 따라 걷다가 Shan Pui Tsuen에 도달하면 여기서 왼쪽에 보면 Nam Sang Wai라는 펫말이 보여요, 페리를 타고 Nam Sang Wai로 갑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홍콩에서 월드컵 보기(Now tv)

홍콩 센트럴 대관람차 타기(Hong Kong Observation Wheel)

홍콩에서 먹는 용과, 용과가 3종류나 되다니.....